통합검색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글로벌센터-한국외대 LA GCEO 온라인 경영자포럼 개최
  • 작성자 : 관리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지난 12일(금) 사이버한국외대 글로벌센터와 한국외국어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인 로스앤젤레스 글로벌CEO(LA GCEO)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경영자포럼 이목집중’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 글로벌센터와 한국외대 LA GCEO가 함께하는 경영자포럼은 한국시간으로 3월 12일(금) 오후 12시, 미국시간으로는 3월 11월(목) 저녁 7시부터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열렸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 이선희 이러닝혁신전략원 원장, 최승현 미주글로벌센터 센터장 등이 사이버외대 사이버관 8층 화상회의실에서 함께 온라인 포럼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경영자포럼의 강연은 미국 한인은행 중 최대 규모로 손꼽히는 뱅크오브호프(Bank of Hope)의 케빈 김(Kevin Kim) 행장이 맡았으며, 사이버한국외대 및 한국외대 학생들은 물론 주제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실시간으로 활발히 진행됐다. 

케빈 김(Kevin Kim) 행장은 ‘미주 한인 커뮤니티(Korean-American Community) 금융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도전’을 주제로, 미주 한인 커뮤니티 금융의 태동기부터 현재까지의 역사, 뱅크오브호프가 리저널 뱅크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 그리고 미주 한인 커뮤니티 금융이 맞이하게 될 미래와 도전 등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은 “미국 현지의 사회·경제적 환경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생생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시공간의 제약을 넘어 많은 사람들과 함께 유용한 지식을 배우고 나누는 지식 네트워크가 확장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